감성 마케팅의 힘
PR 전문가의 88%가 디지털 스토리텔링이 미래라고 말한다.
브랜드 스토리를 위조할 수는 없지만 홍보 전문가가 진정으로 고유한 비즈니스를 만드는 세부 사항을 파헤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매일 수백 개의 회사가 출시되고 비슷한 장르가 많다는 것을 생각할 때 눈에 띄고 궁극적으로 장기적으로 성공을 찾는 것은 스토리가 있는 비즈니스다.
PR전문가는 “브랜드 메시지를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감정적 반응을 유발하는 스토리로 포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한다.
신규 비즈니스의 경우 출시 전에 이 내러티브를 작성하고 강력한 브랜드 스토리를 식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기존 비즈니스의 경우 스토리가 진행 중이다.
최상위 간행물에서 보도를 받았거나 비즈니스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해서 끝나지 않는다.
당신은 당신의 브랜드이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고 때로는 편견 없는 출처로부터 부드러운 알림이 필요하다.
지속적인 버즈 만들기
미디어 환경이 달라졌다. 더 이상 지속적인 인쇄, 디지털 및 방송 기능을 보호하는 것만이 아니라, 그 이상으로 스토리를 작성해야 하며 모든 플랫폼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이는 이벤트, 소셜 캠페인, 파트너십 및 언론을 통해 일관된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비즈니스의 다른 구성 요소와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뒤에서 비즈니스를 구축하거나 관리하는 경우 회사의 다른 중요한 측면에 주의를 집중할 수 없다.
위임하고 고용해야 한다.
이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로 인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투자 수익에 대한 기대도 커졌다.
홍보의 미래
궁극적으로 PR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세상의 풍경에 맞게 진화했다.
현대의 홍보는 보도 자료 그 이상이며 캠페인, 파트너십 및 지속적인 스토리텔링이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참여와 인지도를 높이려면 기존 PR보다 더 많은 것이 필요하다.
전략적 파트너십도 회사 접근 방식의 일부라고 덧붙였다.
올바른 프로젝트에서 올바른 회사와 파트너십을 맺으면 새로운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연상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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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김주연 (bodybean6@nate.com)